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안양 1경 망해암 업힐 도전기..

모락산 터널을 백운호수/계원예대 양방향으로 논스톱 업힐에 성공하고 나서 다음 목표를 망해암으로 잡기로 마음 먹고 주말이 오기를 손꼽아 기다렸다.

서둘러 일요일 아침을 빨리먹고 출발!

산에 오르기 전부터 은근히 오르막이 시작되더니 운곡중까지 올라가는 것도 힘에 부치기 시작한다.
운곡중 근방에서 건물 공사중이라 갑자기 비포장 도로가 나와 순간 긴장(!). 길가는 등산객에게 물어보니 다행히 공사장 부근만 비포장이고 나머진 포장 도로란다.

도로의 상태도 좋지 않고 계속 끝이 보이지 않는 초행길이라 중간중간 잠깐 숨을 돌려 가며 대망의 망해암에 드디어 도착!


정상에서 승자의 기쁨을 만끽하고 내려가다 보니 망해암이 보여서 잠깐 사찰을 들렀다.


사찰로 내려가는 통로에서 한컷! 


사찰은 자그마 했다. 그런데 사찰 한쪽으로 전망대 스러운 난간이 보여서 그쪽으로 이동!


난간으로 갔더니 예상하지 못했던 크나큰 선물이 나를 기다리고 있었던것이 아닌가?


그것은 바로 말로만 듣고 사진으로만 보던 "안양 1경"이였던 것이다!! 멋진 경치에 감격!감격!


정말 안양에서 20년 가까이 살면서 그것도 살던 동네에 이런 멋진 곳이 있었는 줄은 젼혀 몰랐다는 사실에 탄식할수 밖에 없었다.

아무튼 금일 라이딩은 정말 흙속에서 진주를 캐낸 기분이였다!

넘들은 10분만에도 올라간다는 곳을 나는 거의 20~30분 정도 걸린듯 하다..이제 길도 파악해 놨으니 논스톱&타임어택을 슬슬 해봐야지!

마지막으로 금일 라이딩 레코드를 남긴다..네이버는 iframe을 못쓰게 막아 놨는데 티스토리는 iframe이 먹힌다. 망할 네이버..